티셔츠를 샀는데 원피스가 왔다
상태바
티셔츠를 샀는데 원피스가 왔다
  • 강은혜 기자
  • 승인 2017.11.2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옷을 구매하는 것은 어른들도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물며 아이들의 옷은 더 어렵지요. 직접 보고 사는게 아니어서 상품을 받기 전 까지는 아이에게 맞는 옷 일까 고민을 합니다. 어떻게하면 인터넷으로 옷을 잘 구매할 수 있을까요?

1. 기대를 하지 말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은 옷이 오는 경우는 기대감을 낮추는 방법 뿐이다. 티셔츠인줄 알고 샀는데 도착한 옷이 원피스? 환불이나 교환을 할 수도 있지만 지금 당장 옷을 입혀야 한다면 레깅스와 코디해서 원피스로 입히자.

2.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옷을 많이 사서 보는 눈을 기르자. 물론 실패도 많이 하지만 성공적인 쇼핑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쇼핑몰 키즈 모델은 예쁜데 우리 아이는 왜 안어울릴까? 고민하지 말자. 전문 모델인데다가 사진보정이라는 마법이 숨어있다.

3. 후기 검색 필수. 특히 사진 후기 체크
쇼핑몰의 후기를 꼭! 읽어라. 사진 후기는 더 좋다. 구매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보고 판단하는게 더 편하다. 후기를 읽다보면 단점을 지적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것을 꼼꼼히 체크하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든다.

4. 무료 환불을 이용하라
소셜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무료 환불이 가능하다. 배송 받아 아이들에게 직접 입혀보고 안맞는다면 무료 환불을 이용하면 좋다.

5. 옷 치수와 재질 확인은 필수
아이에게 잘 맞는 옷을 꺼내 바닥에 놓고 치수를 확인해라. 팔 길이, 몸통 둘레, 다리 길이 등 쇼핑몰에서 제시하는 치수와 비교하면 된다. 쇼핑몰 키즈 모델의 키와 몸무게가 적혀있다면 아이의 치수와 비교해 유심히 살펴라. 그리고 니트 재질의 옷이 따갑다면? 면 재질의 내복을 속에 입혀라.

6. KC인증 또는 세탁 후기 체크
KC인증은 유아용(만 36개월 미만) 또는 아동용(만 13세 이하) 섬유제품에 대한 안전확인 인증이다. 옷은 아이들의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이니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해라. 그리고 세탁 방법과 세탁 후기가 있다면 꼭 읽어라.

7. 빨리 받고 싶다면? 당일배송 체크
빠른발송, 당일배송이라고 체크가 되어있다면 빨리 받을 수 있다. 
배송예정일을 알려주는 쇼핑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