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탑골공원부터 코노까지..육아 피로야 가라!
상태바
온라인 탑골공원부터 코노까지..육아 피로야 가라!
  • 김은정 기자
  • 승인 2019.10.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탑골공원', '온라인 노인정'을 아시나요?

요즘 탑골공원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서울 종로구에 있는 탑골공원 아니고요. 1990년대 말~2000년대 초 위주의 음악을 라이브로 방송해주는 유튜브 채널을 부르는 별칭이에요. 이 채널은 룰라, 코요태, 김현정, 이정현, 조성모, 핑클, 샵 등 당시 인기가수들의 노래를 실시간으로 틀면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채널은 주요 시청자들이 1980~1990년대생들로 대부분 직장인인데도 불구하고 낮 시간대에 높은 접속률을 보여 '탑골공원'이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해요. 직장인뿐만 아니라 육아하는 엄마 아빠들도 온라인 탑골공원을 즐겨 찾는다죠. 신나는 추억의 노래와 함께라면 육아 피로도 확 날릴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하루 종일 징징대는 아이에게 큰 소리 한 번 내지 못하고 꾹꾹 참아낸 엄마 아빠라면 지금 당장 코인 노래방(코노)을 찾아 온라인 탑골공원의 인기곡을 열창해보세요. 코노는 1곡에 300~500원의 동전을 넣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간이 노래방을 뜻하는데요. 저렴한 데다 노래방 공간도 크지 않아서 혼자 가기에도 부담이 없답니다.

'코노가 대체 어떤 곳이지?'하고 궁금한 엄마 아빠들을 위해 올리브노트가 직접 코노에 다녀왔어요. 위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옛날 노래 좀 안다' 하는 독자분들이라면 온라인 탑골공원의 인기곡을 바탕으로 출제한 탑골 퀴즈도 풀어보세요.

더 많은 제품과 핫플레이스 리뷰, 육아 정보와 레시피 등 다양한 영상을 받아보시려면 올리브노트 유튜브를 '구독'하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