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노트]가을 장마 책임질 '제습기' 청소 꿀팁
상태바
[리빙노트]가을 장마 책임질 '제습기' 청소 꿀팁
  • 김은정 기자
  • 승인 2019.09.0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장마에 13호 태풍 링링까지 북상하면서 흐리고 많은 비가 오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눅눅한 공기 탓에 불쾌지수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돼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장마철 필수템 '제습기'를 꺼냈습니다.

집안을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주는 제습기! 제습기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이 '물통만 제때 비우면 되겠지' 하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그것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답니다.

제습기 물통의 물을 오랫동안 방치하면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해 악취가 날 수 있고, 번식한 미생물이 공기 중으로 퍼지면서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제습기를 청소할 때 물통을 비우고 세척해야 하는 건 기본이고요. 공기를 빨아들이는 제습기의 필터도 깨끗해야 씻어서 사용해야 한답니다. 필터에 먼지가 붙어 있으면 풍량이 떨어져 제습기의 성능까지 떨어뜨리거든요.

물:베이킹소다:주방세제:식초를 1:1:1:0.5의 비율로 섞어 만든 '만능세제'로 제습기의 외관과 물통, 필터를 꼼꼼히 세척해보세요. 더욱 쾌적하게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제습기 청소의 일등 공신인 '만능세제'를 만드는 방법과 자세한 제습기 청소 과정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