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마노트]"대치동 엄마는 다 안다?"..'공부가 머니' 나온 문제집 뽀개기
상태바
[줌마노트]"대치동 엄마는 다 안다?"..'공부가 머니' 나온 문제집 뽀개기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9.09.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MBC 파일럿 예능 '공부가 머니?'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상당하죠. 맘카페는 물론이고 엄마 아빠들이 모이면 이 프로그램 얘기는 한 번씩 꼭 하더라고요.

대체로 '프로그램 제작 의도가 뭐냐', '오히려 사교육을 조장한다', '전문가들의 전문성이 의심된다' 등 부정적인 평가를 하는데요. 그럼에도 시청률은 4% 이상을 기록하면서 욕하면서도 보는 막장드라마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어요. 

아마도 많은 부모가 '혹~시나 내가 모르는 공부 비법이나 정보가 나오지는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 TV 앞에 앉기 때문일 거예요. 프로그램의 질이 높고 낮음을 평가하는 것을 떠나 홍보 하나는 잘 된 것 같죠?

특히 1회에 나왔던 배우 임호 씨의 자녀들이 공부하는 수학 학습지의 정보를 궁금해하는 부모들이 꽤 많더라고요. 

그래서 올리브노트가 임 씨 자녀들이 하는 학습지로 '추정'되는 교재에 더해 엄마들 사이에서 퀄리티를 인정 받고 있는 교재들을 취재해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혹시나 더 좋은 교재가 있고, 다른 부모들과 공유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