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명절 마사지는 제가 할게요
상태바
엄마 아빠! 명절 마사지는 제가 할게요
  • 강은혜 기자
  • 승인 2019.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에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합니다. 또 평소에 안 쓰던 근육을 자주 사용해 몸에 무리가 생기기도 하죠. 근육이 뭉치면 뇌로 가는 혈류를 막아 편두통과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가 딱~ 이죠.

이래저래 고생한 부부끼리 서로 마사지를 해주면 피로가 풀리는 건 물론 사이가 더 돈독해지는 기회가 될 겁니다. 또 할아버지 할머니께는 손주들이 직접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면 어떨까요? 고사리 같은 작은 손으로 통통통 어깨를 두드리고, 뻐근한 등과 허리를 주물주물 마사지 해드리면 온 집안에 웃음꽃이 필 거예요.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운동 마사지(스포츠 마사지)로는 무찰법(경찰법), 유날법(유념법), 마찰법, 경타법, 진동법이 있습니다. 어린이는 손힘이 약해서 주먹을 쥐고 가볍게 두드리는 경타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이도 쉽게 할 수 있는 마사지법을 올리브노트에서 알려드릴게요.

마사지 시, 이것만은 꼭 주의하세요.
1. 반지나 목걸이 등 액세서리는 빼주세요.
2. 피부 상처가 없는 곳에 해주세요.
3. 편안한 자세로 마사지를 받으세요.
4. 통증이 있거나 피부가 붉어지면 바로 중지하세요.
5. 장시간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1. 목 마사지
목과 연결된 어깨부분을 풀어주는 마사지입니다. 가볍게 주무르는 유념법으로 마사지 하세요. 손에 힘이 없거나 힘이 약할 경우 가볍게 두드리는 경타법으로 해도 됩니다.

2. 팔 마사지
하루종일 고생한 팔의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팔꿈치 바로 아래에 있는 제일 두꺼운 부분을 가볍게 주무르는 유념법으로 마사지 하세요.

3. 손 마사지
손바닥을 하늘을 보게 한 뒤 가볍게 주무르는 유념법으로 마사지 하세요. 손바닥과 손가락의 근육을 잘 주물러 풀어주면 됩니다.

4. 허리 마사지
아픈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입니다. 주먹을 가볍게 쥐고 허리 부분을 경타법으로 여러번 두들겨 줍니다. 어린이가 할 경우 엉덩이 부분에 앉아 등을 통통통~ 두드리면 됩니다.

5. 등 마사지
어린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마사지 방법입니다. 등 위로 올라가 중심을 잡은 뒤 제자리걸음 또는 앞/뒤로 살짝 지압하면 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안되고 너무 강하게 밟아도 안됩니다.

6. 종아리 마사지
하루종일 서서 일하느라 뭉쳐진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입니다. 주물주물 근육을 풀어주는 유념법으로 하면되고, 어린이는 주먹으로 통통통~ 치는 경타법을 써도 됩니다.

7. 발 마사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킨 후 발바닥과 발등 부위를 유념법으로 주물러 주세요. 물에 아로마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