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 송송 사리 탁! 우리 가족 입맛 '부대찌개'
상태바
햄 송송 사리 탁! 우리 가족 입맛 '부대찌개'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 승인 2019.08.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요리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부대찌개'입니다. 미군 부대에서 들여온 햄과 소시지 등으로 찌개를 끓여 먹던 데서 유래됐다고 하는 음식인데요. 

다양한 재료가 한데 섞여 어우러지면서 나는 감칠맛이 끝내주죠. 햄과 소시지, 떡, 치즈, 라면 사리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다보니 특히 가족 외식 메뉴로 많이 찾아요.

◇재료(2~3인분)

다진 돼지고기 100g, 스팸 200g, 소시지 8개, 두부 1/2모, 어묵 2장, 김치, 대파 1대, 팽이버섯 1봉지, 통조림 콩, 라면, 당면 등

1. 양념장 만들기

소금 1/2T, 맛술 3T, 간장 1T, 고추장 1.5T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2. 재료 손질하기

부대찌개 맛의 핵심은 햄인데요. 햄을 두 종류 이상 섞어주는 게 좋아요. 저는 스팸과 소시지를 큼직하게 썰어 넣었어요. 대파, 어묵, 두부, 버섯 등 집에 있는 재료를 먹기 좋게 손질합니다.

3. 끓이기

김치, 대파, 소시지, 스팸, 어묵, 두부 등 준비된 재료와 다진 돼지고기, 양념장, 통조림 콩 1T, 고춧가루 3T, 다진 마늘 2T를 냄비에 몽땅 넣고 끓여주세요. 물의 양은 1L 정도 넣으면 적당한데요. 라면 사리를 넣고 싶다면 물을 조금 더 넣는 게 좋아요. 재료의 맛이 충분히 우러나면 라면을 넣고 끓여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