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육아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광복절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5

8월은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광복절이 있는 뜻깊은 달입니다. 최근 일본의 부당한 경제 보복 조치에 맞서 국내에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하면서 과거 우리 선조들의 항일운동이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이번 광복절에는 아이들과 함께 순국선열의 발자취가 담긴 곳에 가는 건 어떨까요? 그분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역사 공부도 하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는 기념관 5곳을 올리브노트가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251, 입장료 : 무료
서대문형무소는 과거 독립운동가들을 수감했던 곳입니다. 고통의 역사를 교훈으로 삼고 독립운동가의 자주독립정신을 기리는 살아있는 교육 현장이에요. 역사관 주위엔 독립문, 순국선열추념탑, 3·1독립선언기념탑 등이 있어 아이들과 독립운동의 의미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백범김구기념관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임정로 26, 입장료 : 무료
백범 김구 선생의 일대기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등 다양한 활동 자료를 볼 수 있어요. 주말엔 초등학교 저학년 동반 가족 중심의 도슨트 해설이 있으니 예약 후 참여해보세요.

◇안중근의사기념관
주소 : 서울시 중구 소월로91, 입장료 : 무료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 자료와 자서전 등 다양한 유물을 볼 수 있어요. 단지 동맹 혈서엽서 만들기, 유묵 스탬프 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어요.

◇도산안창호기념관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20, 입장료 : 무료
도산공원 안에 있는 기념관으로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인 안창호 선생의 유해와 독립운동 당시의 사진 및 영상 자료가 있어요. 미국, 연해주 등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한 안창호 선생의 친필 휘호 등을 보면서 자녀들과 독립에 대한 열정을 배울 수 있어요.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매헌로 99, 입장료 : 무료
상해 훙커우 공원에서 열린 일왕 생일 겸 상해사변 승전 축하 기념식에서 일제 수뇌부를 향해 폭탄을 던져 대한의 민족혼과 독립정신을 전 세계에 알린 윤봉길 의사 기념관입니다. AR체험 및 애니메이션으로 윤봉길 의사의 삶을 만나볼 수 있어요.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