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ll리뷰 갓띵방학생활
[갓띵방학생활]파주 나들이 PICK! '지혜의숲 vs 프로방스마을'

날은 좀 덥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낮은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파주 대표 나들이 명소인 지혜의숲과 프로방스마을을 소개할까 합니다.

지혜의숲은 파주 출판도시 안에 마련된 복합문화공간인데요. 출판사와 학자들이 기증한 도서가 가득해요. 벽면을 가득 채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볼거리가 되는 곳이죠. 넓고 쾌적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답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책의 삽화를 전시하고 있어요. 이제 막 독서에 흥미가 생긴 아이라면 눈이 휘둥그레지면서 완전! 좋아할 만한 곳이죠. 아직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지 못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독서실처럼 아주 조용한 곳은 아니라 아이에게 소곤소곤 책을 읽어줄 수 있답니다.

아이가 너무 어려서 책에는 도통 관심이 없을 것 같다면 프로방스마을을 추천합니다. 프로방스마을은 카페, 생활용품점 등이 모인 문화상업단지인데요. 파스텔톤 건물과 아기자기한 벽화가 참 인상적이에요. 밤엔 조명 덕분에 야경이 예쁜 곳으로 알려져 있죠. 골목마다 특색이 있는 데다 아이 놀이터, 정원이 잘 가꿔져 있어 한 걸음 떼기 무섭게 포토존이 계속 눈에 띈답니다.

'지혜의숲은 너무 조용해서 아이랑 가면 민폐가 되지 않을까?'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을 통해 분위기를 확인해보세요! 프로방스마을에 있는 유명 마늘빵 맛집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더 많은 제품·핫플레이스 리뷰, 육아 정보와 레시피 등 다양한 영상을 받아보시려면 올리브노트 유튜브를 '구독'하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세요.

*해당 기사는 관련 업체로부터 어떤 대가나 혜택을 받지 않고 기자 본인이 직접 비용을 지불한 후 작성했습니다.

김은정 기자  ejkim@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