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주르~' 소리 절로 나는 프랑스식 샌드위치 '크로크마담'
상태바
'봉주르~' 소리 절로 나는 프랑스식 샌드위치 '크로크마담'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 승인 2019.05.29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크마담은 조금 생소한 요리일 텐데요. 프랑스식 샌드위치의 하나로, 광산에서 광부들이 식어서 굳은 샌드위치를 난로에 올려놓고 익혀 먹은 것에서 유래된 음식이에요. 치즈샌드위치에 베샤멜 소스를 뿌리고 오븐에 굽는데요. 딱 거기까지만 하면 '크로크무슈', 거기에 달걀프라이를 올리면 '크로크마담'이 된답니다. 냉장고에 달걀이 똑 떨어지면 크로크무슈를 만들면 되겠죠? ㅎㅎ

◇재료(2인분 기준)

식빵 4장, 달걀 2개, 체다치즈 2장, 슬라이스햄 4장, 버터 1T, 밀가루 1T, 우유 250mL, 피자치즈, 소금, 후추

1. 베샤멜 소스 만들기

낮은 온도에서 버터를 서서히 녹여주세요. 버터가 녹으면 밀가루를 넣어 볶는다는 느낌으로 루를 만들어요. 

대략 1분 정도 타지 않게 볶다가 우유를 넣는데요. 우유는 한꺼번에 다 넣지 않고 절반씩 나눠 넣어요. 루가 덩어리지지 않고 잘 풀리게 하기 위해서예요. 루가 완성될 때쯤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 간을 해주세요.

2. 굽기

식빵에 베샤멜 소스를 바르고 햄, 체다치즈를 놓은 뒤 식빵으로 덮어주세요. 그 위에 다시 남은 베샤멜 소스를 바르고 피자치즈를 올려 오븐에서 구워주세요. 180℃에서 10분 정도 구우면 적당해요.

3. 달걀프라이 만들기&얹기

달걀프라이를 반숙으로 만들어주세요. 크로크무슈 위에 달걀프라이를 얹어 내면 크로크마담 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성환 2019-05-30 17:10:57
군침이 뚝뚝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