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템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 레시피 '오픈토스트'
상태바
잇템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 레시피 '오픈토스트'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 승인 2019.04.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뒤 한동안 요리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었는데요. 최근엔 이도 저도 다 귀찮아지면서 고구마만 구워 먹고 있어요. (공감하는 분들 은근 계시죠?ㅎㅎ) 이런 분들이 있다면 에어프라이어로 오픈토스트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이 간식 혹은 아이 등원시키고 혼자 즐기는 브런치로도 딱이랍니다.

◇재료(2인분 기준)

식빵 2장, 달걀 2개, 베이컨 4줄, 치즈

1. 베이컨 굽기

시중에 판매되는 베이컨은 완전히 살균된 제품이 아니라 꼭 익혀 먹어야 해요. 오픈토스트는 달걀이 살짝 익을 정도로 짧은 시간 굽기 때문에 베이컨을 살짝 초벌하는 게 좋아요.

2. 모양 잡기

숟가락으로 식빵 가운데 부분을 눌러 속 재료가 들어갈 자리를 확보합니다. 초벌한 베이컨을 X자 모양으로 교차해서 놓고 달걀노른자를 움푹 눌러준 가운데에 쏙 넣어주세요. 그 위에 모차렐라치즈 등 치즈를 올려주세요.

3. 익히기

에어프라이어로 180℃에서 5~6분 정도 돌려주세요. 달걀노른자를 완전히 익히지 않고 톡 터트려 먹는 맛이 좋기 때문에 8분 이하로 익히는 걸 추천합니다. 새싹 채소를 곁들이면 보기도 좋고 영양도 고루 챙길 수 있겠죠.

물론,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오븐으로도 구울 수 있는데요. 오븐을 사용할 땐 에어프라이어보다 시간이 살짝 더 걸린답니다. 180℃에서 8~9분 구우면 치즈는 완전히 녹고 달걀은 반숙 상태, 11~12분 구우면 치즈까지 노릇노릇해지는 완숙 상태가 된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