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공감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51화 남편의 이런 버릇 너무 싫어요
  • 김기훈·강은혜 기자
  • 승인 2019.03.29 09:00
  • 댓글 0

서로 다른 환경에서 태어나 성장한 남녀가 부부의 연을 맺고 살아가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충돌이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그중에서도 남편 또는 아내의 습관, 버릇, 행동은 부부싸움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죠.

지난해 한 시민단체가 생활용품 전문업체와 손잡고 서울·수도권에 거주하는 결혼 5년 이내 부부 1200여명을 대상으로 부부간 갈등 원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였는데요. 부부 갈등의 원인으로 '본인 또는 배우자의 생활습관'을 꼽은 응답자가 36.3%로 가장 많았습니다.

현재 결혼 생활 중인 올리브노트 기자들 역시 배우자의 생활습관이나 버릇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는데요. 단순히 상대방의 습관이나 버릇이 잘못된 것이라기보단 자신의 가치관, 생활양식과의 차이에서 속앓이를 하는 일이 많다고 하네요.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51화에선 남편 또는 아내의 싫은 버릇과 생활습관에 대해 얘기 나눠봤습니다. 이번 방송을 위해 올리브노트 기자들이 자신의 실제 사례를 과감하게(?) 공개했으니 기대해주세요.

방송을 보고 들으시면서 이와 관련해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현실 육아 정보를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정리한 올리브노트TV도 방문해보세요. '구독'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감사해요.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훈·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