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N조이
남은 겨울방학 여기 어때? '가족 여행 핫플레이스'

길고 긴 겨울 방학, 어떻게 보내고 계세요? 아직도 한참 남은 겨울방학에 어딘가 떠날 계획을 하고 있다면 '이색 마을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색 마을을 관람하면서 관련 역사를 알아보고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일 것 같아요. 방학 때 가족 여행으로 가면 좋은 '이색 마을 여행지'를 정리했습니다.

◇안동 하회마을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입장시간= 09:00~17:00(하절기 09:00~18:00)

안동 하회마을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인의 전통적인 삶이 전승되고 있는 살아있는 유산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남해 독일마을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남해 독일마을은 1960년대 독일로 파견된 광부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해 정착한 마을입니다. 이국적인 독일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독일식 주택을 구경하고 남해 바다를 보며 해안 드라이브도 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경주 추억의 달동네

주소 : 경북 경주시 보불로 216-8

입장시간 : 09:00~19:00(하절기 09:00~20:00)

경주 보불로에 있는 추억의 달동네는 이름 그대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박물관 마을입니다. 그 옛날 골목길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찾는 이들을 과거로 소환한답니다. 지금은 볼 수 없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신기해하죠. 추억의 과자인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먹으면서 옛날 얘기를 들려주는 건 어떨까요?

◇보성 대한다원

주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입장시간 : 09:00~18:00(하절기 09:00~19:00)

대한다원은 국내 최대의 차 재배지(다원)로 580여 만 그루의 차 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차밭을 만들며 함께 심었던 삼나무는 이제 무럭무럭 자라 숲을 이루고 있는데요. 삼나무 숲길은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길'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특히 겨울에 눈 온 뒤의 모습이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군산 시간여행 마을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장미동 1-67)

군산은 우리 근대사에서 수탈의 아픔을 겪고 이에 항거한 열정의 도시로, 일제강점기 근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문화재가 원도심을 중심으로 잘 보존돼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뜬다리(부잔교), 해망굴, 초원사진관 등을 거닐며 근대 문화를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