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공감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46화 '명절후유증 어떻게 푸세요?'
  • 김기훈·강은혜 기자
  • 승인 2019.02.08 08:50
  • 댓글 0

닷새간의 설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몸은 천근만근, 머리는 지끈지끈 명절후유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명절이 끝날 때마다 찾아오는 이 지긋지긋한 후유증은 벗어나기가 참 쉽지 않죠?

특히 여성들이 극심한 명절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각종 음식 장만에 손님 접대, 설거지, 청소, 육아까지... 명절 기간 평소보다 훨씬 강도 높은 가사노동에 육체적으로 매우 지치기 마련이죠. 그나마 예전보다 남성들이 많이 도와주긴 한다지만 상대적으로 여성들의 부담이 큰 건 남자인 저 역시 100% 인정하는 바입니다.

육체적인 부분보다 더 힘든 건 심리적인 부분일텐데요. 명절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을 겪는 여성들이 많다는 게 그 방증입니다. 얼마 전 한 취업포털사이트에서 남녀 직장인 1900여명을 대상으로 명절 우울증 경험을 조사했는데요. 응답자 중 기혼여성의 절반 이상이 우울증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자칫 부부 갈등과 가정 내 불화로 이어져 가정폭력이나 이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설 연휴 직후 하루 이혼 신청 건수가 평소보다 2배가량 뛴다고 하네요. 명절후유증을 절대로 우습게 봐선 안될 이유죠.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46화에선 실제 명절후유증, 증후군에 시달리는 올리브노트 엄마 아빠 기자들의 경험담을 들어 보고 그 극복법에 대해서도 얘기 나눠봤습니다.

방송을 보고 들으시면서 이와 관련해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훈·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