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ll리뷰 제품
겨울 육아 필수템 '가습기' 선택 도와드려요!

'건조해도 너무 건조해!'

올겨울은 눈이 많이 오지 않아서 일까요. 너무 건조한 것 같아요. 집에 있으면 피부가 가뭄에 논두렁같이 갈라지는 느낌인 거 있죠. 어른도 이런데 피부가 약하고 면역력이 부족한 아이들은 어떻겠어요. 습도 조절이 잘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건 물론 감기에도 자주 걸려요. 그래서 아이를 키우는 집은 '가습기'가 필수예요. 그런데 막상 사려고 하면 어떤 제품을 사야 하는지 고민이 되죠? 올리브노트와 함께 각 종류별 가습기의 핵심 특징과 인기 제품을 살펴보면서 우리 가족에 맞는 가습기를 한 번 찾아볼까요.

◇초음파가습기, 가성비 최고..세균번식은 걱정

초음파가습기 인기 제품 '로엘 4WAY'(출처=다나와)

초음파가습기는 초음파(고주파+진동)를 이용해 물 입자를 아주 잘게 쪼개 수증기를 만들어요. 입자를 잘게 쪼개는 원리 때문에 공기청정기와 같이 돌리면 미세먼지 수치가 급증하는 경우가 있죠. 물속에 든 칼륨과 칼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 성분이 세세하게 쪼개지면서 미세먼지로 인식되기 때문이라는 게 초음파가습기 제조사의 설명인데요. 각 제조사별로 가습기용 물로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사용설명서에 기재해두니 잘 살펴보세요.

◇가열식가습기, 살균효과 탁월..화상은 조심!

가열식가습기 인기 제품'한일전기 HSV-340M'(출처=다나와)

가열식가습기는 물을 끓여 만들어지는 수증기를 내보냅니다. 그래서 살균 효과가 탁월하지만 뜨거운 증기가 배출되기 때문에 화상 위험이 있다는 게 흠이에요. 특히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주의해야 해요. 또 전력 소비가 많아 전기 요금이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고 내부에 이물질이 잘 끼어 청소가 어려워요.

◇자연기화식가습기, 공기청정까지 한번에!..비싼 가격은 부담

자연기화식가습기 인기 제품 '샤오미 CJXJSQ02ZM 스마트미2'(출처=다나와)

자연기화식가습기는 물을 천천히 증발시켜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수증기의 입자가 세균보다 작아서 세균이 같이 배출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서 안전하고요. 전력 소모도 적어요. 게다가 공기 청정 기능도 있어서 상대적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조금 귀찮고요. 필터와 팬을 세척하는 게 쉽지 않아요. 제품 자체의 무게감이 있는 것도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가격이 비싼데요. 다행히(?) 요즘은 샤오미 같은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면서 가격대가 많이 낮아졌어요.

◇복합식가습기, 저온살균 가능..잦은 세척은 번거로워

복합식가습기 인기제품 '로엘 보스 가습기'(출처=다나와)

복합식가습기는 초음파가습기(찬 가습)와 가열식가습기(따뜻한 가습)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물을 40~70℃ 정도로 가열한 후 진동자를 이용해 수증기를 배출합니다. 그래서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의 가습이 가능하답니다. 최근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해당 기사는 관련 가습기 제조업체로부터 어떤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했습니다.

임성영 기자  rossa8304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