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우리 아이 무료로 체력관리 받아볼까?
상태바
겨울방학 우리 아이 무료로 체력관리 받아볼까?
  • 김은정 기자
  • 승인 2019.01.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날씨 탓에 집에만 있으면 활동량이 줄어 신진대사가 위축되기 쉬운데요. 체력이 약한 아이들은 면역력이 떨어져 잦은 감기에 시달리기도 하죠. 우리 아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꾸준한 체력 관리가 필요한데요. 올리브노트가 겨울 방학에 아이 체력을 키우기 위해 가 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꿀 장소'들만 모았습니다. 

출처=서대문구청 홈페이지

◇체력 측정 가능한 서대문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

최근 개관한 서대문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은 신나게 뛰어놀면서 체력 측정도 하고 운동 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아동 체력관리시설인데요. 만 3~7세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시범운영 기간인 2월28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서대문키즈헬스케어센터는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등 6개 항목별 신체발달 정도를 측정하는 '바디펌프존'과 스포츠 체험형 놀이공간인 '플레이펌프존'으로 구성돼 있어요. 상담실에서는 바디펌프존에서 측정한 결과를 듣고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는데요.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의 체력 상태를 또래 집단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평일에는 사전 예약한 관내 보육기관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는 개별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토요일에는 △오전 10~12시 △오후 1~3시 △오후 3시30분~5시30분 등 총 3회 운영하는데요. 회차별로 전화 접수 25명, 당일 현장 등록 20명(선착순) 등 총 45명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어요. 예약 및 접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 전화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서울시청 홈페이지

◇펜싱 체험해 볼 기회! 서울교통공사 '펜싱교실'

서울교통공사가 겨울 방학을 맞아 24일부터 2호선 뚝섬역 펜싱훈련장에서 펜싱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소속 펜싱선수단이 강사로 나설 예정인데요. △펜싱 이론 및 시범경기 △준비운동 및 기본동작 △단체 레슨 △펜싱 시합 △정리 운동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펜싱의 역사부터 기본자세와 규칙까지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어요.

펜싱교실은 24∼26일, 28~30일 6일 동안 △오전 10~12시 △오후 3~5시 등 하루 두 차례 총 12차례 열립니다. 신청은 7~16일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오전반과 오후반 중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반별로 40명씩 총 480명을 선정하는데요. 참가 신청은 만 7~60세 누구나 가능하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