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 가족
겨울방학 우리 아이 무료로 체력관리 받아볼까?

추운 날씨 탓에 집에만 있으면 활동량이 줄어 신진대사가 위축되기 쉬운데요. 체력이 약한 아이들은 면역력이 떨어져 잦은 감기에 시달리기도 하죠. 우리 아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꾸준한 체력 관리가 필요한데요. 올리브노트가 겨울 방학에 아이 체력을 키우기 위해 가 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꿀 장소'들만 모았습니다.

출처=서대문구청 홈페이지

◇체력 측정 가능한 서대문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

최근 개관한 서대문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은 신나게 뛰어놀면서 체력 측정도 하고 운동 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아동 체력관리시설인데요. 만 3~7세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시범운영 기간인 2월28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서대문키즈헬스케어센터는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등 6개 항목별 신체발달 정도를 측정하는 '바디펌프존'과 스포츠 체험형 놀이공간인 '플레이펌프존'으로 구성돼 있어요. 상담실에서는 바디펌프존에서 측정한 결과를 듣고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는데요.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의 체력 상태를 또래 집단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평일에는 사전 예약한 관내 보육기관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는 개별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토요일에는 △오전 10~12시 △오후 1~3시 △오후 3시30분~5시30분 등 총 3회 운영하는데요. 회차별로 전화 접수 25명, 당일 현장 등록 20명(선착순) 등 총 45명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어요. 예약 및 접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 전화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서울시청 홈페이지

◇펜싱 체험해 볼 기회! 서울교통공사 '펜싱교실'

서울교통공사가 겨울 방학을 맞아 24일부터 2호선 뚝섬역 펜싱훈련장에서 펜싱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소속 펜싱선수단이 강사로 나설 예정인데요. △펜싱 이론 및 시범경기 △준비운동 및 기본동작 △단체 레슨 △펜싱 시합 △정리 운동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펜싱의 역사부터 기본자세와 규칙까지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어요.

펜싱교실은 24∼26일, 28~30일 6일 동안 △오전 10~12시 △오후 3~5시 등 하루 두 차례 총 12차례 열립니다. 신청은 7~16일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오전반과 오후반 중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반별로 40명씩 총 480명을 선정하는데요. 참가 신청은 만 7~60세 누구나 가능하답니다.

김은정 기자  ejkim@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