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공감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41화 새해 육아정책 이렇게 달라져요
  • 김기훈·강은혜 기자
  • 승인 2019.01.04 08:50
  • 댓글 0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지난해에는 워낙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던 탓에 올해는 아무쪼록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새해 시작과 더불어 새롭게 시행되거나 바뀐 육아 정책들이 많은데요. 맞벌이 가정에게 특히 반가운 소식인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대상 및 시간 확대'를 비롯해 아빠들의 육아휴직을 장려하는 '아빠육아휴직 보너스제 인상', '육아휴직 첫 3개월 이후 급여 인상', '출산전후휴가급여 월 20만원 인상' 등이 먼저 눈에 띕니다.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서비스도 확대 시행되는데요. 여성 재취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 2배 확대'와 '새일여성 인턴사업' 등이 대표적인 예죠.

이외에도 엄마 아빠들이 반길만한 '아동수당 100% 지급', '12세 이하 아동 충치치료 건강보험 지원 확대'나 아이가 생기지 않아 전전긍긍하는 난임부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등도 주목할만한 변화입니다.

여러분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올해 첫 방송에선 이처럼 엄마 아빠 독자 여러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정책 변화 중 핵심적인 부분만 뽑아서 알려드립니다. 혹시 이와 관련해 더 알고 싶은 게 있으시다면 댓글을 달아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훈·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