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공감
올리브노트 기자들이 뽑은 2018 포토뉴스
  • 김기훈·강은혜 기자
  • 승인 2018.12.31 14:00
  • 댓글 0

올리브노트는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내 가족, 내 이웃의 경험과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하자는 취지에 맞춰 기자들이 직접 체험 후 작성한 기사가 대부분입니다. 기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긴 텍스트와 더불어 기자들이 직접 촬영하거나 독자들이 제보한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현장감 있는 기사가 작성되는데요. 올리브노트 기자들이 올해 출고된 기사 속 가장 인상 깊었던 사진 베스트 5를 선정했습니다.

◇아빠육아휴직 보너스 오른다..나도 육아대디해봐?

내년부터 바뀌는 육아정책을 소개한 기사인 '아빠육아휴직 보너스 오른다..나도 육아대디해봐?'에 실린 사진이죠. 딸둥이 아빠 기자가 직접 힙시트로 딸을 안고 있어요. 자세히 보면 어깨와 손에 한가득 짐을 들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둥이아빠가 짊어진 삶의 무게가 느껴졌다는 올리브노트 기자들의 평입니다.^^

◇패들보드 여신 강림?..'한강몽땅 여름축제' 다녀왔어요!

지난 7월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소개한 기사인 '패들보드 여신 강림?.. '한강몽땅 여름축제' 다녀왔어요!'에 실린 사진입니다. 올리브노트 두 기자가 직접 패들보드를 타러 가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하필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당일 서울과 수도권에 폭염특보가 발령돼 두 기자가 땡볕에서 고생 꽤나 했다는 후문입니다.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인생샷 백만장?..서비스·관리는 '꽝'

6살짜리 딸을 키우는 엄마 기자가 직접 다녀온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인생샷 백만장?.. 서비스·관리는 '꽝''에 실린 사진입니다. 하늘과 바다가 닿아있는 환상적인 풍경에 모두들 이 사진을 보고 여기 어디냐고 감탄했죠. 탁 트인 전경에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의 모습이 너무 멋졌습니다.

◇'산후비만 9년차' 워킹맘의 6개월 아찔한 다이어트 도전기

워킹맘 기자의 야심찬 다이어트 도전기 ''산후비만 9년차' 워킹맘의 6개월 아찔한 다이어트 도전기' 시리즈 첫 화에 실린 사진입니다. 이 기자는 결혼 전만 해도 마르다 못해 앙상한(?) 몸매의 소유자였지만 두 아이를 낳고 갑작스럽게 살이 쪘죠. 운동으로 살을 빼보겠다며 나섰는데 알고 보니 엄청난 반전이 숨어있었죠. ^^

◇피알못 언니의 피부미인 도전기

엄마 기자가 자비를 들여 피부과 치료에 나선 '피알못 언니의 피부미인 도전기' 시리즈에 실린 사진입니다. 이 기사는 특히 사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기사 특성상 기자의 얼굴(그것도 민낯)이 너무 자세히 나오거든요. 자신의 '쌩얼'을 당당히 공개한 기자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훈·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