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공감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40화 2018 육아 이슈 총정리
  • 김기훈·강은혜 기자
  • 승인 2018.12.28 08:50
  • 댓글 0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어느새 며칠밖에 남지 않았네요. 올해는 예년보다 육아 관련 이슈들이 유독 많았던 것 같습니다. 즐거운 소식보다는 안타깝고 화나는 소식이 많아 아쉬웠죠.

잊을만하면 발생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사고를 시작으로 아동수당 선별 지급을 둘러싼 논란, 상도동 유치원 붕괴 사고,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카시트 장착 논란, 경피용 BCG백신 비소 검출 파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엄청난 후폭풍을 불러온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까지 곰곰히 따져 보니 정말 많네요.

그중에서도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는 '유치원 3법' 통과를 둘러싼 진통으로 이어지며 지금도 정치권과 교육·보육업계, 학부모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서울 동작구 상도동 공사장 흙막이 붕괴로 상도 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져 위태롭게 서 있는 모습(사진=임성영 기자)

희망찬 새해를 맞기 위해선 해가 바뀌기 전에 안 좋은 기억들을 말끔히 털어내고 가는 게 좋을텐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잊어버리기만 해선 안되겠죠. 잘못이 또다시 반복될 수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올해 마지막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방송에서는 2018년 주요 육아 관련 이슈 중 엄마 아빠들이 기억해야할 핵심 이슈들을 선정해 함께 얘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해 독자 여러분들이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달아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훈·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