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공감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38화 성교육, 00세부터 시작해야 한다?
  • 김기훈·강은혜 기자
  • 승인 2018.12.14 08:50
  • 댓글 0

'아빠! 엄마! 아기는 어떻게 태어나?'

아이를 키우면서 흔히 받게 되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그에 대한 부모의 답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가 앞으로 살아나가면서 '성(性)'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져나갈 수 있는 초석이 되기 때문이죠.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아기가 어떻게 태어나는지, 남녀 신체는 어떻게 다른지 호기심을 갖고 질문하는 3~4살 정도가 성교육의 적기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실제 아이들이 깊이 있는 성교육을 받게 되는 시기는 이보다 한참 더 뒤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사실 부모들조차도 어릴 때 제대로 성교육을 받지 못한 경우가 태반입니다.

청소년기 이전에 성에 대한 인식이 올바르게 자리 잡지 않은 아이들은 최근 각종 뉴스를 통해 오르내리는 각종 성 관련 사회 문제의 희생양이 되기도 혹은 가해자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를 막기 위한 방법은 단 하나, 가정에서부터 현실적이면서도 거부감 없는 성교육을 받는 겁니다. 당연히 교육의 주체는 부모가 돼야겠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올리브노트 기자들이 이번 방송에서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