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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콤달콤' 낙지볶음 먹고 육아스트레스 날려버려요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 승인 2018.12.05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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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에는 복날마다 보양식을 챙겨 먹는데요. 겨울철엔 어떤 보양식을 드시나요? 오늘은 활력을 충전하는데 으뜸인 낙지를 이용해 낙지볶음을 만들어볼 텐데요. 오징어와 달리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매력이에요.

낙지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 회복에 좋고 아미노산, 무기질이 풍부해 빈혈과 간 기능에 좋은데요. 남편, 아내와 함께 낙지 먹고 전투 육아하면 좋겠죠! ^^

◇재료(2인분 기준)

낙지 2~3마리, 대파 한 대, 양파 1/2개, 당근 1/3개, 호박 1/3개, 양배추 조금
양념장: 간 마늘 1숟갈, 굵은 고춧가루 2숟갈, 진간장 3숟갈, 설탕 1숟갈, 맛술 1숟갈, 식용유 1/3컵, 참기름 1숟갈, 통깨, 후춧가루

1. 낙지, 야채 손질하기

낙지 내장과 눈을 제거합니다. 손질한 낙지는 끓는 물에 10초 정도 데칩니다. 오래 데치면 수분이 빠져 낙지가 질겨져요. 데친 뒤에는 얼음물에 차갑게 헹궈야 식감이 탱글탱글해집니다. 대파, 양파, 당근, 호박, 양배추, 고추 등 각종 야채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Tip. 냉동 낙지는 실온에서 자연 해동하거나 찬물에 담가 해동합니다. 낙지에 굵은 소금이나 밀가루를 한 숟가락 넣고 거품이 나올 때까지 박박 주물러 주세요. 미끈거리는 것이 사라지고 낙지에 탄력이 생겨요.

2. 양념장 만들기

간 마늘 1숟갈, 굵은 고춧가루 2숟갈, 진간장 3숟갈, 설탕 1숟갈, 맛술 1숟갈 넣어 섞어 주세요.

Tip. 낙지볶음 양념장에 사과즙, 배즙, 양파즙 등을 넣으면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3. 고추기름 만들기

식용유 1/3컵, 송송 썬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냅니다. 파기름에 양념장을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4. 야채, 낙지 볶기

고추기름에 야채를 먼저 넣고 볶습니다. 채소가 볶아지면서 물기가 생기면 데친 낙지를 넣고 양념과 골고루 섞으면서 볶아주세요. 낙지는 열을 가할수록 질겨지기 때문에 오래 볶지 않아요.

5. 접시에 담아 완성

참기름 한 숟갈을 두른 뒤 접시에 담아 통깨나 후춧가루를 뿌려주세요. 소면을 삶아 곁들이면 더 좋겠죠.

낙지볶음을 만드는 전 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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