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리빙
'5분 완성!' 아이와 함께 천연 립밤 만들기

겨울철 우리 입술은 밖에선 추위와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안에선 난방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죠. 거울 속 부르튼 입술을 보면 대략 난감.. 엄마 아빠 입장에선 내 자신의 입술보다 아이 입술이 부르튼 걸 보면 더 속상해요.

우리 가족 입술을 촉촉하게 지켜 줄 천연 립밤은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이랑 같이 만들어도 좋아요. 지금부터 같이 천연 립밤을 만들어 볼까요?

◇천연 립밤 재료
립밤 재료는 천연 화장품 재료를 판매하는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립밤용 오일, 비즈왁스, 립밤 통, 재료를 녹일 컵(전자레인지 사용 시 종이컵 가능), 녹은 립밤을 잘 저어 줄 스패츌라(또는 잘 안 쓰는 젓가락), 소독용 알코올을 준비해주세요.

1. 립밤 재료 계량
재료를 녹일 컵에 립밤의 주 재료가 되는 오일과 왁스를 넣어줍니다. 오일과 왁스는 5:3 비율로 넣으면 되는데요. 정확한 계량을 위해 전자저울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전 4개 분량의 립밤을 만들었는데요. 오일은 15g을 넣었고 왁스는 9g을 넣었습니다. 사용하는 오일에 따라 무게가 달라지니 참고해주세요.

립밤 재료엔 비타민E 등 첨가물을 넣어도 좋아요. 립스틱을 소량 넣으면 색이 예쁘게 된답니다. 물론 립스틱은 성인이 사용할 제품에만 넣어주세요.

2. 립밤 재료 녹이기
립밤 재료는 중탕으로 녹이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녹일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녹일 경우 종이컵에 담아 계량 후 녹이면 되는데요. 전 20초씩 작동시켜 총 3분 녹였습니다.

중탕으로 할 경우엔 큰 냄비에 물을 담아 중탕으로 녹이면 돼요. 중간에 스패츌라로 저으면 조금 더 빨리 녹아요. 립밤 재료가 투명하게 녹았으면 꺼내주세요.

가열 전 립밤(좌), 가열 후 립밤(우)

3. 립밤 재료 담기
알코올로 소독한 립밤 용기에 녹인 재료를 담으면 됩니다. 찰랑찰랑하게 윗부분까지 담아주면, 나중에 가운데 부분이 살짝 들어가서 예쁘게 돼요.

4. 서늘한 곳에 식히기
재료를 부은 립밤 용기를 서늘한 곳에 두세요. 왁스가 굳는데 시간이 걸리거든요. 완성된 립밤은 예쁘게 스티커를 붙여서 사용하면 립밤 만들기 끝입니다.

5. 주의 사항
수제 립밤은 방부제 같은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서 사용 기한이 짧습니다. 3~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난로 앞 등 따뜻한 곳에 두면 립밤이 녹거나 말랑하게 변형될 수 있어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