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엔 '목살스테이크'
상태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엔 '목살스테이크'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 승인 2018.11.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요리는 '목살스테이크'입니다. 돼지고기 목살은 근육과 지방층이 적절히 섞여 씹는 맛과 풍미가 좋은데요. 아이들은 소고기보다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더 좋아하기도 하죠. 목살은 필수아미노산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식재료랍니다. 돼지고기 목살로 근사한 크리스마스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재료(2인분 기준)
돼지고기 목살 500g, 양파 1/2개, 버섯 조금, 통마늘 한 줌, 버터, 케첩 4숟갈, 설탕 2숟갈, 간장 2숟갈, 식초 2숟갈,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1. 밑간하기

목살을 펼쳐놓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합니다. 고기 두께가 두꺼우면 옆면까지 빠짐없이 뿌려주세요. 간이 잘 배도록 살짝 두드립니다. 얇은 목살은 두들겨서 바로 사용하면 되지만 두께가 두꺼우면 밑간 후 냉장고에서 숙성했다가 사용하면 좋아요.   

Tip. 고기 힘줄 부분에 칼집을 넣으면 구웠을 때 스테이크의 모양이 틀어지지 않아요.

2. 밀가루 입히기

고기 앞뒤로 밀가루를 꼼꼼하게 묻혀줍니다. 스테이크 모양을 유지하고 육즙을 보존하기 위해서인데요. 나중에 소스도 잘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요.

3. 굽기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뒤 팬을 달궈주세요. 약한 불에 고기를 넣고 은근하게 익혀주세요. 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통마늘과 기름을 덜어낸 뒤 버터를 넣고 센 불에 스테이크를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Tip. 통마늘을 넣으면 고소한 향이 나는데요. 마늘 향이 기름과 고기에 배 풍미가 좋아져요. 

4. 소스 만들기

케첩 4숟갈, 식초 2숟갈, 간장 2숟갈, 설탕 2숟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농도를 조절합니다. 소스가 걸쭉해지면 후춧가루를 약간 뿌리고 스테이크 위에 끼얹습니다. 육즙이 녹아있는 버터 그대로 소스에 활용하면 좋아요. 

5. 접시에 담아 완성!

목살스테이크를 만드는 전 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