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ll리뷰 제품
'육아는 장비빨' 젖병소독기 톱5 가성비 끝판왕은?

출산준비물 추천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젖병소독기'입니다. 젖병소독기는 젖병 사용량이 많은 분유수유 가정의 엄마들에겐 육아 필수템이죠.

두 아이를 모유수유한 저 역시 8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어릴 땐 외출할 때마다 간혹 사용했던 젖병과 치발기, 이유식기 등을 살균하고, 아이들이 자란 현재는 장난감이나 물컵, 칫솔, 약통 등을 소독한 후 위생적으로 보관하는데 사용합니다.

수유방법과 관계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육아용품이다 보니 어떤 제품을 사야 할 지 고민에 빠지게 되죠. 늘 그렇듯 이런 육아템은 종류도 참 많고 온라인 후기는 광고 글이 대다수란게 함정!

올리브노트는 초보맘들의 선택을 돕고자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 기준 젖병소독기 인기 판매순위 톱5 제품(가나다 순)들의 기능을 분석하고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모아 비교했습니다. (별점은 실사용자들의 개인적인 의견과 기자 본인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퀸

*편의성 ★★★☆☆
*A/S ★★★☆☆ 본사 A/S 센터 운영+택배 A/S 가능

레이퀸은 타 젖병소독기 대비 정말 크다는 게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아기가 커 갈수록 식기도 커지고 사용하는 장난감도 많아지니 이왕이면 많이 넣어 소독할 수 있는 제품이 최고죠. 그런데 그만큼 자리를 많이 차지하다 보니 중고 판매 물품으로 나온 것도 정말 많네요.

젖병소독기 제조업체는 중소기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서비스센터가 1곳(본사)뿐이거나 자체적으로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 LG와 같은 A/S를 기대하면 무리죠. 대부분 사설 수리업체와 계약을 맺어 서비스를 맡기고 있기 때문에 택배를 이용한 제품 수리가 더 흔합니다.

레이퀸은 본사(인천 서구)에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각한 수리 내용이 아니라면 그 자리에서 수리하고 물건을 찾아갈 수 있는데요. 사는 곳과 거리가 멀다면 택배를 이용해 수리를 받을 수도 있지만 수리 기간엔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MOM’S TALK

"내부공간이 매우 넓어 주방도마, 유아 식판 등 큰 사이즈의 물건도 살균 가능"(ID soo***)
"크기가 너무 커서 자리를 많이 차지함"(ID lch***)
"(칫솔걸이 등 여러 구성품이 있는 다른 제품과 달리)레이퀸 구성품은 본체, 선반이 전부임"(ID msi***)

◇모윰

*편의성 ★★★★☆
*A/S ★★☆☆☆ 택배 A/S

가성비 좋은 젖병소독기로 추천되는 제품입니다. 인기 판매 순위에 있는 제품들과 가격만 놓고 비교하면 가장 저렴한 편인데요. 젖꼭지를 따로 소독할 수 있는 선반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타 제품과 달리 공기 살균과 잡내 제거를 위한 음이온 케어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모윰은 택배를 통한 A/S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고장 증상을 접수하면 수리센터에서 택배로 물건을 수거해가는데요. 수리가 완료된 후 다시 택배를 통해 집으로 배송되고요. 수리 기간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MOM’S TALK

"내부 넓고 건조 잘됨"(ID ckd***)
"젖꼭지 세워 보관하는 곳이 있어 좋은 듯"(ID cho***)
"물을 잘 털고 소독기에 넣어야 깔끔하게 건조돼"(ID yul***)

◇스펙트라

*편의성 ★★★★☆
*A/S ★★★☆☆ 본사 A/S 센터 운영+택배 A/S 가능

스펙트라는 환기팬 1개와 건조팬 2개가 동시에 작용하도록 해 건조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타사 대비 건조시간을 반으로 단축했다고 하네요. 살균 소독이 작동 중인 상황에서 중간에 문을 열고 물건을 넣거나 빼도 이어서 작동된다는 것이 장점이란 평이 많았습니다.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국민 젖병소독기'로 불리는 유팡은 중간에 문을 열면 다시 처음부터 살균 소독해야 하는지라 비교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유팡을 제외한 제품 대부분이 소독 중간에 문을 열었다 닫아도 이어 진행이 됩니다) 개인적으론 중간에 급히 새로 넣는 물건을 처음부터 살균 소독이 되는 게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스펙트라 역시 본사(경기도 성남)에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택배를 통해 수리를 맡길 수도 있습니다. 택배 수리를 할 땐 왕복 배송비(5000원)를 동봉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수리를 맡긴 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MOM’S TALK
"디자인이 예뻐서 샀는데 기능도 만족"(ID pop***)
"베젤을 작게 해서 외부는 작아 보이는데 내부는 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음"(ID bak***)
"밖에서 내부가 잘 안보임"(ID tlr***)

◇유팡

*편의성 ★★★☆☆
*A/S ★★★☆☆ 본사 A/S 센터 운영+택배 A/S 가능

젖병소독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살균이 잘 되는가'죠. 유팡은 대칭 각으로 장착된 두 개의 자외선램프가 회전을 하기 때문에 사각지대 없이 소독기 내부에 골고루 자외선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중도어로 돼 있어 더 깔끔하게 보관되고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죠.

워낙 '국민 젖병소독기'로 불려온 유팡인지라 사용자가 많다 보니 그만큼 좋다는 의견 못지않게 반대 의견도 많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소음이 크고 불량률이 다소 높다는 이야기를 많이 접해 제품 뽑기가 중요하단 생각이 드네요.

유팡은 본사(서울 강서구)에서 자체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서비스센터에 직접 내방을 하거나 택배를 통해 수리를 맡길 수도 있죠. 유팡 관계자에 따르면 간단한 수리의 경우 내방을 했을 때 30분~1시간이면 제품 수리를 마칠 수 있지만 택배 수리는 최소 일주일은 걸린다고 하네요. 수리를 맡긴 동안은 제품 사용이 불가합니다.

△MOM’S TALK
"소음이 크고 소독 중간에 문을 열면 리셋됨" (ID wns***)
"불량품 후기가 많아 뽑기를 잘해야 함"(ID sjy***)
"외부 크기에 비해 내부가 작음"(ID fai***)

◇해님

*편의성 ★★★★★
*A/S ★★★★☆ 본사 A/S 접수+택배 A/S

레이퀸과 함께 내부가 넓은 젖병소독기로 추천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전면 도어가 180˚로 시원시원하게 열린다는 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3세대 제품엔 블루투스 기능이 있고 2세대 제품엔 이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해님을 사용 중인 지인들의 경험담과 후기들을 종합해보니 블루투스 기능은 딱히 쓰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해님도 본사(인천시 서구)에서 A/S를 받을 순 있지만 당일 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을 맡기고 수리가 완료됐다는 연락을 받으면 본사로 제품을 다시 찾으러 가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적으론 본사에 왔다 갔다 할 바엔 택배로 A/S를 받는 편이 나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다. 하지만 수리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대체품을 가정으로 보내준다는 점은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MOM’S TALK

"블루투스 기능은 잘 안씀"(ID moo***)
"시간 확인되고 건조나 소독시간 변경 가능해 좋음"(ID ggy***)
"가성비 갑, 주변에서 많이 추천하는 이유가 있어" (ID pss***)

*해당 기사는 관련 업체들로부터 어떤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했습니다.

임지혜 기자  limjh@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다이슨 짝퉁'? '대륙의 실수?' 차이슨 무선청소기 직접 사봤습니다 icon'피알못 언니의 피부미인 도전기' 1장-"넓은 모공, 여드름 흉터 어쩌죠?" icon요즘 핫한 '슈레피 스킨케어 워터탭' 내 돈 주고 사서 썼어요 icon'튜브형vs팩트형vs스틱형' 아이 선크림 엄마의 선택은? icon다이소보다 감각 있는 '미니소' 저렴이 잇템 10 icon5성급 호텔수영장의 '배신(?)'..신라호텔 어반아일랜드 icon4대 인기 유아 선크림 성분비교..아토팜 '합격' vs 그린핑거 '불합격' icon선배맘이 들려주는 '현실육아' 스트레스 관리 노하우 icon스마트한 부모를 위한 신생아 육아 필수앱 icon미역국에 밥 말아 뚝딱?..'출산 후 빠른 회복' 위한 영양섭취법 icon'육아 필수템' 입소문 난 분유포트 6종 파헤치기 icon다둥맘이 알려주는 리얼 '출산가방' 준비 꿀팁 icon주부초단's Pick 가성비 끝판왕 '노브랜드 꿀템' icon일본 육아템 성지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icon모유수유의 적 '유두균열' 무조건 참아야 할까요? icon둥이아빠에게 지름신이? '코엑스 베이비페어' 가봤다 icon초보 부모들의 핫플, '베페' 언제 어디서 해요? icon한 대에 600만원..英왕실 애정하는 명품 유모차 '실버크로스' icon"총알배송에 깜놀"..미국 키즈템 해외직구 편집숍 '해리스컨셉' icon[열혈맘마노트]'이유식도 템빨?' 준비물 체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