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ll리뷰 제품
육아스트레스 날릴 '소확행 아이템 3'

'소확행'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말하는데요. 여러분의 소확행은 뭔가요?

개인적으로 육아를 하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주고 기쁨을 만끽하게 해줘 다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한 소확행 아이템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엄빠도 영화·드라마 본다'..숨겨진 리모컨 이어폰 기능

지난 6년간 육아를 하면서 저와 남편이 트렌드에 그나마 뒤처지지 않게 도와준 것이 바로 이 TV(셋톱박스) 리모컨의 이어폰 기능입니다.

인터넷TV(IPTV)나 케이블TV 업체, 리모컨 종류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 집 리모컨은 왼쪽 옆부분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요. 여기에 이어폰을 꽂기만 하면 소리가 밖으로 나지 않고 이어폰에서만 흘러나옵니다. 처음 이 기능을 알고 얼마나 기뻤는지요!

사실 아이가 통잠을 자는 생후 6개월 이전까지는 TV를 볼 시도조차 하지 못했는데요. 돌이 지나기 시작하니 밤엔 영화나 드라마가 보고 싶어졌습니다. 하지만 행여나 겨우 재운 아이가 깰까 TV를 보지 못했죠.

이렇게 리모컨에 있는 이어폰 기능을 알고 나선 남편과 이어폰을 한쪽씩 나눠 끼고(아이가 혹시 깰지 모르니 한쪽 귀는 열어 놔야 했습니다) 영화를 보며 숨죽여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습니다. 아이를 낳은 후 거의 처음 제대로 본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은 아직도 기억에 많이 남네요.

리모컨의 숨은 이어폰 기능! 작지만 힘든 육아 스트레스를 날려 준 확실한 아이템이었습니다.

◇노래방 마이크, 소싯적 날리던 생각하며 룰루랄라~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투스 마이크' 역시 저의 소확행 아이템입니다.

개인적으로 노래방을 좋아해 아이를 낳기 전엔 스트레스가 쌓이면 노래방에서 풀곤 했었는데요. 아이를 낳은 후엔 노래방 문 앞에도 갈 기회가 없었습니다. 아이가 조금 크고 나선 노래방에 같이 갈 기회가 있더라도 마이크를 쥘 기회가 제게 돌아오지 않더군요. 아이가 마이크를 놓질 않아요.(ㅜㅜ)

하지만 이 블루투스 마이크를 사고 나선 아이와 한바탕 실랑이를 하고 나면, 조용히 방에 들어가 혼자 노래를 부른답니다. 옛 노래를 부르고 나면 학창시절 친구들과 함께 노래방에서 놀던 때가 생각나며 추억에 잠기고 스트레스가 스르르 풀리더라고요. (ㅎㅎ)

여행을 자주 하는 가족 중에선 이 아이템을 차에 넣고 다니면서 이동 중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던데요. 아이와 함께 돌아가면서 노래하면 시간도 빨리 갈 것 같죠? 물론 운전자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됩니다!

◇장난감 총으로 스트레스까지 쏘!세요~

'이 애들 장난감 총은 뭐지?' 라고 생각하신 분! 분명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 작은 장난감 총의 매력에 빠지면 빠져나오기 힘들 거예요. (ㅎㅎ)

유리창에 수성펜으로 과녁을 그리고요. 누가 더 잘 맞추는지 게임을 하는 겁니다. 총알 끝부분이 '흡착 고무' 형태로 돼 있어 위험하지도 않고요. 아이들에게 다 쏘고 붙어 있는 총알을 가져오라고 했더니 그렇게 즐거워하며 서로 떼어 오려 하더군요.

엄마 아빠 둘이서 내기를 해도 괜찮고요. 가족 대항전을 해도 재미있습니다. 가족끼리 대결했는데 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더라고요!

1만원으로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난감 총'! 소확행 아닌가요? (ㅎㅎ)

*해당 기사는 관련 업체로부터 어떤 대가나 혜택을 받지 않고 기자 본인이 직접 비용을 지불, 구매 후 작성했습니다.

임성영 기자  rossa8304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