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전투기를 만나자! 포항 항공역사관
상태바
진짜 전투기를 만나자! 포항 항공역사관
  • 강은혜 기자
  • 승인 2018.04.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은 로봇과 비행기, 자동차, 총·칼 등의 장난감에 열광합니다. 특히 하늘을 나는 비행기에 대한 관심은 엄청나죠. 진짜 비행기는 대부분 군사시설에 있어 보기 어려운데요. 실제 운용된 전투기와 헬기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포항 해군6전단 항공역사관에 다녀왔습니다.

항공역사관은 해군6전단 앞에 있습니다. 해군6전단은 소말리아 해적을 소탕하고 우리나라 선원을 구조했던 부대로 알려졌습니다. 차량 5대 정도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에 차를 대고 역사관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는 영상실을 비롯해 해군 비행복의 변천사를 알 수 있는 사진과 실제 사용했던 장비 등이 전시돼 있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다양한 해군 항공기 모형이 전시 중입니다. 2층에 올라가면 제일 먼저 눈길을 끄는 게 있습니다. 바로 항공기를 수리하는 모형인데요. 이 모형의 오른쪽 벽엔 항공기 역사가 연대별로 전시돼 있습니다. 비행복의 변천사, 전투기 부품과 항공기 사고 순직자를 위한 추모관도 있습니다.

전시관 옆의 몰개월 비행공원에는 실제 사용했던 항공기들을 모아뒀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도색 작업이 진행 중이라 비닐에 씌워진 항공기만 볼 수 있어 아쉬웠습니다. 공원에는 지루해 할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고, 야외에 전시된 항공기들에 나무 계단을 만들어 조종석 내부도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제 조카는 전시관 내부보다 밖에서 실제 항공기를 볼 수 있는 몰개월 비행공원의 전시를 더 좋아하더군요. 아이가 좋아하는 비행기를 직접 볼 수 있는 곳, 해군6전단 항공역사관에 가보는 건 어떠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