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리빙
우리가 몰랐던 주방가위 200% 활용법

모든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방용 가위입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 주방용 가위의 숨겨진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위의 숨겨진 기능은 바로 이 부분 덕분에 가능합니다. 아마 많은 주부들이 가위 가운데쯤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부분을 그냥 지나쳤을 텐데요. 색다른 디자인을 위해 이렇게 만들어 놓은 게 아닙니다.

△견과류 먹기 힘드셨죠? 가위를 드세요!

은행이나 땅콩 같은 견과류 껍질을 깔 때는 손에 힘이 아주 많이 들어갑니다. 특히 손아귀 힘이 없는 사람은 이것 만큼 힘든 작업도 없는데요.

은행의 경우 주로 마늘 다질 때 사용하는 칼 뒷부분을 이용해 힘을 줘도 잘 깨지지 않고요. 가까스로 껍질을 까면 은행알까지 부서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럴 땐 가위를 드세요!

짠~ 이렇게 쉽게 은행 껍질을 깔 수 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은행, 이제 편하게 먹어요!

△병 따기 힘드셨죠? 가위를 드세요!

물병 뚜껑을 열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경우엔 몸이 아프면 뚜껑 열기 힘들 때가 있는데요. 손아귀 힘이 좋더라도 물병 뚜껑을 열다가 피부가 뚜껑에 쓸려서 벌겋게 달아오르기도 하죠. 이럴 때도 가위를 들어주세요!

가위 가운데 부분에 뚜껑을 고정시키고 돌리기만 하면 '딱~!' 하는 시원한 소리와 함께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쏠쏠한 가위의 기능을 쓰려면? 가위를 살 때 아무거나 사면 안됩니다. 가운데 부분에 톱니바퀴 처리가 돼 있는 가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운데 톱니바퀴 부분이 없는 왼쪽의 가위 말고 톱니바퀴가 있는 오른쪽 가위 말이죠.

가위의 숨은 기능이 더 있다고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임성영 기자  rossa8304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