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즈 육아
'이건 모야? 왜? 어떻게?'에 답하는 엄마의 기술

'이건 모야? 왜 그런거야? 어떻게 하는거야? 그런데 왜?'

쉬지 않고 쏟아지는 아이의 질문들. 어떻게 해결하세요?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이라고 하죠. 아이의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려요.

◇엄마~ 물은 어디서 와?
수도박물관(관람료 : 무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7 (성수동1가) , 서울숲 옆
1908년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적 상수도 생산시설인 뚝도수원지 제1정수장을 복원· 정비한 곳으로 서울시 수돗물인 ‘아리수’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엄마~ 전기는 왜 아껴야해?
한국전력 전기박물관(관람료 : 무료)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72길 60 한전아트센터
전기의 역사, 원리, 발전 유형 등을 풍부한 자료와 유물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전기 절약과 전기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특수영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엄마~ 돈은 누가 만들어?
한국은행 화폐박물관(관람료 : 무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39 (남대문로 3가 110)
화폐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화폐 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동전을 만들던 압인기를 사용해 직접 동전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엄마~ 쌀은 벼에서 열려? 쌀나무 아니고?
농협 쌀 박물관(관람료 : 무료) 서울시 중구 새문안로16 농협중앙회 별관
밥을 주식으로 삼아 온 3천년 동안 쌀이 우리 삶에 어떤 존재였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쌀로 만든 전국의 대표음식과 쌀 속에 숨겨진 과학적인 내용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엄마~ 과자는 어떻게 만들어?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관람료 : 무료)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10(양평동 5가 21번지) 롯데제과
쿵쿵 발 굴러 초콜릿을, 드륵드륵 재료를 모아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체험 팩토리입니다. 온라인으로 체험 신청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5세 이상 아동과 보호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엄마~ 동화 속 과자집 만들자!
크라운해태 키즈뮤지엄(관람료 : 1만원(어린이), 4000원(성인)) 서울시 용산구 남영동 131-1 해태제과 본사 지하 1층
5~7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10개의 다른 테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상놀이터와 과자집 등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창작체험교실이 있습니다.

◇엄마~ 떡은 어떻게 만들어?
떡박물관(관람료 : 2000원(어린이), 3000원(성인))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71 한국전통음식연구소 2~3층
떡은 한국인의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 앉아 희로애락을 함께 해 온 음식입니다. 떡박물관에서는 떡을 만드는데 필요한 조리 도구를 전시하고 직접 떡을 만들 수 있는 유료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은혜 기자  olivenote@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