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방에서 아이와 랜선 투어! "놀면서 배워요"
상태바
따뜻한 방에서 아이와 랜선 투어! "놀면서 배워요"
  • 강은혜 기자
  • 승인 2021.01.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가 불어닥치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아이들은 그만큼 더 지겨워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따뜻한 집에서 랜선 박물관 투어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흥미진진한 영상에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국립한글박물관 유튜브

국립한글박물관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글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글 창제의 원리를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 영상과 한글날에 대한 이야기,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훈민정음가 등 한글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많아요.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사이버놀이터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사이버 놀이터에는 겨울철 민속놀이를 직접 색칠하고 움직여보는 민속놀이 증강현실(AR) 컬러링 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색연필로 그림을 색칠해 전용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아이가 직접 색칠한 그림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국립어린이과학관 유튜브

국립어린이과학관 유튜브에는 공룡부터 우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들이 있는데요. 아이가 궁금해하는 과학세계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요즘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SW) 코딩 놀이와 인공지능을 영상을 보면서 다양한 분야의 과학 정보를 배워 보세요.

◇서울어린이대공원 방구석 동물원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에는 방구석 동물원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평소에 보지 못했던 동물들의 모습과 행동을 영상으로 집안에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어요. 사육사들이 행동 풍부화 활동에 필요한 도구를 직접 만들고 동물들이 직접 이용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의 산과 공원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동식물들의 생태를 배울 수 있는 영상 자료를 서비스하고 있어요. 직접 보기엔 어려운 거미와 매미 등 곤충의 생애를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