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유충, 꼼짝마!..워터웰 싱크대 필터 수전 교체기
상태바
수돗물 유충, 꼼짝마!..워터웰 싱크대 필터 수전 교체기
  • 강은혜 기자
  • 승인 2020.07.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과 경기 대전 등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유충 수돗물 탓에 끼우는 필터가 내장된 수전과 샤워기 등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생수 구매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고 해요. 

저 역시 인천에 살고 있는지라 불안한 마음에 주방 싱크대 수전을 필터 내장 제품으로 교체했는데요. 앞서 올리브노트가 리뷰한 적 있는 일명 '현빈 필터'로 불리는 '바디럽(BODY LUV)' 필터 수전은 품절이라 워터웰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관련기사 녹슨 물 걱정에..육아맘의 '바디럽 필터수전 사용 후기' )

워터웰 주방샤워기용 싱크대 수전은 국산(Made in Korea)이고요. 잔류염소와 녹 중금속 제거 및 흡착 기능에 더해 냄새와 유해가스 제거 기능도 있습니다. 필터 교체주기는 3~4개월이라고 합니다. 정수필터 관리 카드도 들어있어서 날짜를 표기해두면 다음에 잊지 않고 교체할 수 있겠네요.

필터수전 1개와 필터 1개 세트를 4만7900원에 구매했어요. 교체 필터도 따로 살 수 있는데요. 3개 짜리는 3만3000원, 1개 짜리는 1만3000원이에요. 세트로 사는 게 6000원 더 저렴하네요. 저는 우선 써본 후 교체 필터를 구매할 생각에 교체 필터는 사지 않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수전 교체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수전의 투명한 부분을 돌려 그 안에 필터를 넣으면 조립은 거의 마무리고요. 고무 패킹이 연결 부위마다 있어서 빠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사진으로 보이듯 은색 부분이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꽤나 묵직합니다. 

이제 기존 제품을 분리하고 새 필터 수전을 끼울 건데요. 물기가 있어서 맨손으로 해체하긴 어려우니 고무장갑을 이용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밖으로 나와 있는 수전 호스가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데요. 빨래집게로 고정하면 편하답니다. 

몇 년간 교체 없이 사용해왔던 수전이라 혹시 이물질이 없나 살펴봤는데요. 다행히 호스와 수전이 붙어 있는 부분만 녹이 묻어 있어서 휴지로 닦아 냈습니다.

호스에 새로 산 필터 수전을 돌려서 끼우니 끝! 필터를 조립하고 호스에 끼우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3분도 채 되지 않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매우 쉽더라고요.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 바꿀 걸 하는 후회도 들었어요.

◇OLIVENOTE'S TALK

이틀 정도 사용하면서 유심히 살펴봤는데 다행히 유충이 발견되진 않았어요. 투명한 플라스틱 통과 하얀 필터 덕분에 유충이 나온다면 확실히 눈에 잘 띌 것 같아 일단 마음이 놓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바디럽 제품의 경우 수전 전체가 투명해 필터가 다 보이는데 퓨어웰은 반 정도만 보인다는 거예요. 그래도 아예 다 보이지 않던 예전 수전보다는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3~4개월 정도 사용한 필터 모습도  또 공개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